영도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월 23일 영도구에서 2023년 실무분과 활동공유회를 개최하였다.영도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는 2023년 9개 분과에서 기능별 4개분과로 조정되어 구성, 위기대응, 지역사회통합돌봄, 소득보장, 교육ㆍ문화ㆍ체육ㆍ환경분과로 운영하고 있다.
실무분과 위원들은 지역내 복지의제를 포함한 다양한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협의체 특화사업 추진 및 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을 하며 지역사회를 위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번 활동공유회에서는 4개 실무분과의 2023년 활동보고 및 2024년 계획 공유, 자체 심사를 걸쳐 우수분과 및 위원 시상, 실무분과 위원들의 힐링을 위한 원데이 클래스(와인과의 만남)로 진행되었다.
최정애 영도구지역사회보장실무협의체 위원장은“연말 바쁜 일정에도 활동공유회에 참가하신 공공, 민간의 위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민관협력으로 영도구의 지역사회보장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리가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덕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활동공유회를 통해 실무분과 위원들이 힐링의 시간을 가져, 2024년에도 영도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더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